본문 바로가기

Software&Hardware

VMware ESXi 설치시 네트워크 디바이스가 인식이 안되는 경우 ( HP EliteDesk 800 )

반응형


HP EliteDesk 800 이라는 PC에 VMware ESXi 를 설치하여 사용하려고 설치 시디를 만들어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설치중에 보게된 내용은 'Network cards not detected' 로서 설치가 불가능 하다는 것이였습니다.


처음 알게된 사실 이였는데, ESXi 설치를 위해선 네트워크 카드가 적어도 1개는 존재 하여야 하는 것 같습니다.


검색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 하기로 하였고, 최종적인 검색의 결과로서 확인된 것은,


1. 드라이버가 포함된 커스텀 ESXi CD를 제작하여 설치 하는 것.


2. 드라이버를 datastore 에 업로드 한후, SSH 접속을 통하여 설치 하는 것.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라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출처 : http://www.ivobeerens.nl/2013/09/20/enable-the-intel-i217-v-network-card-in-vmware-esxi/ )


초기 설치 상황이여서 1번이 적합하다고 판단이 되어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진행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SXi-Customizer 다운로드

2.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3. 커스터마이징 이미지를 제작


처음에 찾은 페이지에서 자세한 설명이 있었기에 거의 시행착오 없이 최종적으로 네트워크 디바이스를 포함한 설치가 가능 하였습니다.

1. EXSi-Customizer 다운로드 ( 출처 : http://www.v-front.de/p/esxi-customizer.html#download )

 


  - 링크를 확인하여 보면 상기와 같은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실행 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2.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 출처 : https://communities.vmware.com/thread/454771 )

  


 - 드라이버 파일은 각각의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로드 하여야 합니다.  ( HP EliteDesk 800 의 경우엔 위의 드라이버를 사용 하시면 됩니다. )
   ( net-e1000e-2.3.2.x86_64.vib )


3. 커스터마이징 이미지를 제작
  


 - (Select the original VMware ESXi ISO Browse) 커스터마이징을 설치하고자 하는 하이퍼바이저 이미지를 선택하고,
 
 - (Select an OEM.tgz file, a VIB file or an Offine Bundle)추가하고자 하는 드라이버 파일을 선택하고,

 - (Select the working directory (needs to be on l local NTFS-formatted drive) 커스터마이징 된 이미지가 위치 할 폴더를 선택하고,

 - (Run!) 실행하면 생성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무사히 ESXi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실행 과정은 아래의 동영상으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였던 파일들을 첨부하오니 필요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ESXi-Customizer-v2.7.2.exe


net-e1000e-2.3.2.x86_64.vib


반응형

'Software&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T 업데이트간 발생된 문제의 해결  (0) 2014.04.29
gnuplot 기초 사용법  (0) 2014.01.04
3RVC 재생 관련  (1) 2012.11.19